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은 1996년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제안한 것으로서, 웹 상에서 구조화된 문서를 전송 가능하도록 설계된 표준화된 텍스트 형식이다. 

이는 인터넷 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HTML의 한계를 극복하고 SGML의 복잡함을 해결하는 방안으로써 HTML에 사용자가 새로운 태그를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이해하면 쉽다. 

XML은 월드와이드웹, 인트라넷 등에서 데이터와 포맷 두가지 모두를 공유하려고 할때 유용한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W3C의 의장인 Jon Bosak은 XML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향후 XML은 웹 기술상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진보를 가져 올 것이며, 웹의 근본을 송두리째 바꿀 것이다. XML은 안전한 전자상거래 구축을 가능하게 하고, 새로운 분산 애플리케이션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또한 XML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고객의 관계를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다. 

다시 말해서 XML은 어떤 플랫폼 에서나 읽을 수 있는 포맷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정 회사의 제품과 관련된 특정 환경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XML은 현재 W3C로부터 웹을 좀더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도구로서 공식 추천되고 있다.


'웹_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ET이란?  (0) 2012.04.18
폴링(Polling)이란?  (0) 2012.04.17
DOM(Document Object Model)이란?  (0) 2012.04.17
AJAX(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란?  (0) 2012.04.17
WEB(World Wide Web, WWW, W3)이란?  (0) 2012.04.17
블로그 이미지

JOKERGT

타고난 능력이란, 자연계의 초목과 같아 항상 탐구로써 가지를 쳐줘야 한다. https://www.linkedin.com/in/datajoker1

,